미분류

커피 금식 한달 반

2월 말부터 끊기 시작한 커피. 한달 반이나 지났습니다.

처음 2주 동안은 피곤하거나 나른해질 때, 그리고 저녁에 집에서 일을 하면서 피로가 몰려올 때마다 커피 생각이 간절해졌습니다. 그러다가 한달 정도가 될 무렵부터, 이제는 커피를 보거나 냄새를 맡아도 크게 마시고 싶다는 충동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새로운 부작용이 생겼는데, 낮 시간에 졸음이 몰려오는 것입니다. 특히 오후 1~2시 정도에 급격하게 졸음이 몰려와서, 운전을 하다가 졸음이 오면 휴게소에서 잠깐씩 눈을 붙여야 하는 일이 생겼네요.

한달 반이 된 요즘에도 낮에 졸음이 오긴 하지만, 몰려오는 시간이 3시 전후로 전보다 늦춰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조금더 몸이 적응하면 졸음이 오는 타이밍이 점차 늦춰지다가 이후에는 낮에 졸음이 오는 것은 괜찮아질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마이힐

Recent Posts

긍정성이 중요한 이유

회복탄력성은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고,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는 개인의 능력을 의미합니다.이 과정에서 자기조절력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9개월 ago

마음근력 훈련(명상)을 하면 좋은 점. 세 가지.

마음에도 근육이 있습니다. 몸의 근육처럼 마음의 근육도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하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마음근력을…

10개월 ago

아이의 금융이해력을 가족의 대화

"그놈의 돈돈돈..." 어려서부터 부모님으로부터 듣던 말입니다. 물론 저에게 하는 말이 아니라, 어른들끼리의 말씀을 옆에서 듣게…

11개월 ago

커피를 중단한지 10일째 나타나는 변화

장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체내 카페인이 거의 배출되어서인지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예전만큼 힘들지는 않은 것 같아요.매일…

11개월 ago

아이들의 과도한 휴대폰 사용(유튜브, 게임 등) 손쉬운 방법은 없을까

 아동복지기관, 심리상담시설 등 여러 곳에서 아이를 키우는 자주 만나게 되요. 부모들과 만나 대화를 하다보면, 부모들의…

11개월 ago

1분만에 하는 초간단 명상

명상이 마음건강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나, 여전히 일상 생활에서 명상을 실천하는 것에 주저하거나 막막함을…

11개월 ago